안드로이드용 Irrlicht엔진 개발 환경설정

Programming/Graphics 2012. 6. 25. 10:56 by 빠재

출처: http://newbie.kr/?p=547

- git으로 Irrlicht엔진을 받는다

git clone git://gitorious.org/irrlichtandroid/irrlichtandroid.git


- $ENGINE_ROOT/project/include 폴더의 IrrCompileConfig.h 파일의 내용을 변경한다.

#define _IRR_COMPILE_WITH_OGLES1_
#define _IRR_COMPILE_WITH_OGLES2_
에서
#define _IRR_COMPILE_WITH_OGLES1_
//#define _IRR_COMPILE_WITH_OGLES2_


- $ENGINE_ROOT/project/jni 폴더의 Android.mk 파일의 내용을 변경한다.

include $(BUILD_STATIC_LIBRARY)
에서
include $(BUILD_STATIC_LIBRARY)

include $(CLEAR_VARS)
LOCAL_MODULE    := fakeIrrlicht
LOCAL_STATIC_LIBRARIES := irrlicht
include $(BUILD_SHARED_LIBRARY)

- $ENGINE_ROOT/project에서 ndk-build를 수행한다. 컴파일하는데 좀 걸린다. 빌드가 성공하면 $ENGINE_ROOT/project/obj/local/armeabi 폴더에 libirrlicht.a 파일이 생성된다. 이를 적당한 곳에 복사하여 Android.mk파일에 설정한다.


# Android.mk파일의 앞부분

LOCAL_PATH := $(call my-dir)


# 1. Load Static library (.a)


include $(CLEAR_VARS)


LOCAL_MODULE := static_irrlicht

LOCAL_SRC_FILES = lib/libirrlicht.a        # 빌드한 라이브러리 파일을 $PROJCET_ROOT/jni/lib 폴더 밑에 넣었다

include $(PREBUILT_STATIC_LIBRARY)


#.. 그 이후 빌드 수행


그외 참고자료

NDK 개발환경 구축하기 (Eclipse + Cygwin + C++ plugin + Sequoyah plugin)
http://codepedia.tistory.com/115

Nav